기사 (11건)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건강 | 2021-02-01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건강 | 2020-09-03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노년 | 2020-07-21
중노년층과 젊은 가족 구성원이 함께 게임을 할 때, 둘 간의 관계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는 지 탐구해 본 최신 연구를 소개한다.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노년 | 2020-05-22
운동 게임(Exergame)이 운동 효과 뿐 아니라 노인들의 사회적 유대감을 높여주고, 외로움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최신 연구들을 소개한다.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노년 | 2020-03-15
노인이 과거의 기억을 회상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까? 회상과 관련한 최신연구와 인생 회고와 연관된 게임을 소개한다.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노년 | 2020-01-25
게임을 경쟁모드와 협력모드로 나눈다면, 성별과 나이에 따라 선호도가 어떻게 다를까? 최근 연구에 의하면 경쟁적인 요소가 모두를 만족시키는 것은 아닌 것 같다.
By 이세연 카이스트 박사과정 | 최신연구 | 2019-12-05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노년 | 2019-10-29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 노년 | 2019-10-07
두뇌 트레이닝 게임과 슈퍼마리오 게임 중 어느 게임이 노인의 인지 기능 향상에 더 효과적일까?
By 이세연 카이스트 문화기술박사과정 | 노년 | 2019-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