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가 마냥 즐겁고 행복하기만 하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 육아는 힘들다. 마음만 힘든 것이 아니라 육체적으로도 힘들다. 그럼에도 우리가 행복하다고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
패피까지는 아니어도 우리는 상황에 맞게 적절한 옷을 입으려고 노력한다. 입을 옷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인들은 무엇이 있을까? 오늘 그 중 한 가지를 이야기한다.
사랑은 운명처럼 사랑에 빠진다고 한다. 그 운명적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새해를 시작하며 운명같은 사랑을 꿈꾸는 이들에게 사랑의 비밀을 알려준다.
전 연인에 대한 생각이 남녀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입증하는 연구가 발표되었다. 남성이 여성보다 헤어진 애인을 더 좋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대체 어떤 이유인지 살펴봐야겠다.
행복한 사람은 웃음을 감추기 어렵다.그러나 모든 웃음이 다 행복해서 웃는 것일까. 진짜 행복한 웃음을 지는 사람은 어떻게 다를까.
온라인 데이팅 어플이 짝을 만나는데 도움이 될까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이유를 최신 연구 결과를 통해 알아봅니다.
'감사의 대상' 하면 당신은 '누가' 떠오르나요, 아니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누군가를 떠올린 당신은 혹시 그에게 빚진 마음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가 활동이 행복과 삶의 만족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다 알고 있죠. 그러다면 여가 시간이 길어 길수록 우리는 더욱 행복해질까요? 최근연구에 따르면 꼭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칭찬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칭찬이 좋은 걸까요? 전문가들은 칭찬의 방법, 즉 어떻게 칭찬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부자들이 시간 활용을 통해 행복을 사는 방법은 부자가 아닌 사람과 다를까? 사람들은 부자가 된다면 일을 적게 하고 더 많은 여가를 즐길 것이라 기대하지만 연구결과는 다소 달랐다.
행복해서 웃는 걸까요, 웃어서 행복해지는 걸까요? 행복하면 당연히 많이 웃을 겁니다. 문제는 기분이 안좋은데도 웃으면 나아질까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