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입대비 최대의 효과를 내는 '가성비'가 교육의 중심을 차지한 오늘. 과연 학교를 정글로 만들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
심리학자들은 MBTI를 안 좋아한다. 그런데 정말 MBTI는 그렇게 나쁜 검사일까?
MBTI의 열풍이 불어 닥쳤다. 하지만 우리의 MBTI 집착은 뇌의 게으름이 합리적 회피의 유혹에 굴복한 것은 아닐까?
내 마음을 아는 것은 어려워. 그런데... 나는 내 몸은 잘 알고 있을까? 몸이 먼저일까 마음이 먼저일까? 내 몸의 한계는 어디까지일까?
MZ 세대들의 몸만들기는 기성세대와는 뭔가 달라 보인다. MZ세대의 몸만들기 열풍, 그 이면에 숨겨져 있는 마음은 무엇일까?
모델링은 과학과 공학에서 오랫동안 쓰여왔다. 과학자와 연구자들은 복잡한 현상을 추상화 (혹은 형식화)하고 그 요소들간의 역학을 시뮬레이션하는 데에 모델링 기법을 사용해 왔다
음악은 우리의 기억에 강력한 자취를 남긴다. 어릴 적 외웠던 노래들은 평생 잊히지 않고, 중고등학교 때 들었던 음악은 평생 우리와 함께 간다.
이번 글에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청각 디스플레이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벌써 세월은 이만치 흘러갔는데, 내 삶을 흘러가는대로 내버려 두기 어려운 우리들의 마음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내가 부족하다기 보다는 누군가 나에게 가르쳐주지 않았을 뿐이고, 내가 직접 해본 적이 없어 경험하지 않았으며, 시간과 연습을 통해 좋아질 수 있는 우리의 심리적 기술에 대하여.